* 5.18 민주화 운동에 한 걸음 더-2일차
4강. 5·18민주화운동과 청소년·여성
5강. 시민들은 왜 총을 들었나요?
안병하 전남 경찰국장-신군부의 진압 명령 거부
6강. 주먹밥과 님을 위한 행진곡이 5·18을 상징하는 이유
7강. 5월 18일 이후의 5·18
1988년 광주 청문회 열림
5.18 학살자 기소 ; 검찰-공소권 없음 결정
전두환, 노태우 비자금 발견됨
'5.18 민주화 운동 등에 관한 특별법' 제정됨
-전두환 사형, 노태우 징역 22년 6월
8강. 5·18민주화운동 왜곡과 대응
9강. 5·18기록물과 세계기록유산
10강. 5·18을 어떻게 기억하고 계승해야 할까?
독일 브란트 총리의 무릎 사과
11강. 5·18과 트라우마, 그리고 치유
12강. 그들이 기억하는 5·18, 우리가 기억해야할 5·18
5월 21일 도청 앞 집단 발포
13강. 오월교육원칙: 어떻게 오월을 교육해야 할까?
15강. 5·18민주화운동 중등수업 사례
'연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우리가 알아야 할 환경 이야기-1일차 > (0) | 2022.07.30 |
---|---|
< 청소년기 발달 이해 > (0) | 2022.07.25 |
< 5.18 민주화 운동에 한 걸음 더-1일차 > (0) | 2022.07.22 |
< 평화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기억과 기념-4일차 > (0) | 2022.04.14 |
< 평화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기억과 기념-3일차 > (0) | 2022.04.13 |